본문 바로가기
여행

4월 여행하기 좋은 곳

by 초코맛봄선생 2023. 3. 15.
반응형

 입춘이 지나고 날씨가 제법 따뜻해졌습니다. 산림청에서 발표한 2023년 봄꽃 개화 예측지도에는 우리나라 전국 대부분이 3월 중순 봄꽃이 개화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. 4월이면 가벼운 옷차림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봄날이지만 멀리 가기에 부담스러운 서울 직장인들을 위해 당일치기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서울 및 서울근교 4월 여행하기 좋은 곳을 알아보겠습니다. 

 

 

1. 여의도 한강공원 / 서울숲 / 롯데월드

 

 4월이면 서울에도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입니다. 2023년 서울의 벚꽃 만개일은 4월 3일입니다. 벚꽃 만개에 맞추어 전국에서는 벚꽃축제가 열립니다. 서울에도 한강공원, 서울숲, 롯데월드 석촌호수 등 벚꽃 명소가 많습니다. 많은 벚꽃 명소에서 벚꽃축제를 진행하지만 굳이 벚꽃 축제 기간이 아니어도 벚꽃길을 걸으며 벚꽃을 감상할 수 있으니 가족, 친구와 함께 나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 서울의 벚꽃 축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. 

  • 여의도 한강공원 벚꽃축제: 2023.04.04~2023.04.09
  • 석촌호수 벚꽃축제: 2023.04.05~2023.04.09

 서울숲에도 벚꽃길이 있습니다. 벚꽃이 만개하면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도 많다고 하니 근처에 있다면 들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. 

 

 

2.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

 

 

 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한국관광 100선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. 화가, 건축가, 영화인 등 모든 장르의 예술인 약 380명이 모여 교류하고 있고, 경기도에서는 최초이자 유일한 문화지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. 

 

 

 헤이리 예술마을은 문화예술, 상업, 휴식공간과 전시/행사/공연 공간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문화예술 공간에는 인증 박물관, 미술관, 박물관, 갤러리, 예술관 스튜디오, 책방, 북카페, 공연장 및 영화관, 테마파크가 있습니다.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는 다양한 맛집도 있어 문화와 식사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커플과 가족단위 관광객도 많습니다. 또한 각종 전시/행사/공연을 진행하고 있어 참여할 수 있는데, 이벤트 일정은 헤이리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또한 헤이리마을의 식당카페 및 쇼핑숙박지도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. 

 

3. 남이섬

 

 

 남이섬은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반이면 갈 수 있어 당일치기 여행지로 추천하는 곳입니다. 남이섬은 원래 남섬이라고 불렸었고, 남이섬 북쪽에 남이장군이 묻혀있다는 민간전승으로 자연스럽게 기인된 이름입니다. 남이섬에서만 있어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 남이섬의 유명한 메타세콰이아길을 걸을 수 있고, 겨울연가 촬영지, 남이장군묘 등 관광지와 남이섬에서 진행가는 각종 공연, 행사, 축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. 각종 체험을 진행하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들도 있어 따뜻한 봄날 즐기기 좋은 관광지입니다. 

 

 봄에는 어느 곳을 방문해도 예쁜 꽃과 아름다운 하늘을 감상할 수 있어 봄 여행을 좋아합니다. 이번 주말 가족, 친구들과 함께 서울 근교 여행을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? 

댓글